파로스골프 ㅣ 골프여행 맞춤서비스 및 휴양형 골프관광 골프전문 여행사

  • 여행정보

여행정보

골프여행 계획에 유용한 지역정보와 관광명소 정보

[여행매거진] 태국골프여행 골프 운동복 착용규정안내

  태국 방콕과 파타야로 이어지는 지역에는 정말 많은 골프장이 있습니다.     태국의 방콕, 파타야, 그리고 치앙마이와 푸켓 후아힌에는 세계적인  TOP 티어의 골프장이 꽤 많이 있습니다. 물론 퍼블릭급에 가깝거나, 한국인이 위탁경영을 맡아 흔히 말하는 All Inclusive(3식 한식 뷔페 제공 등) 골프, 무제한 골프 등으로 운영하는  변형된 서비스 상품도 있습니다.   특히 방콕과 파타야 주변에는 엄격한 입회조건을 내걸고 있는 멤버쉽 제도를 운영하는 골프클럽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 중 일부는 외부인의 라운딩자체를 금지하고 있는 곳도 있고, 일부는 개방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태국골프여행 골프운동복은 이렇게 준비하세요   골프클럽마다 다소 상이하기는 하지만, 대부분 브랜드 관리가 잘되고 있는 골프장에서는 복장규정을 두고 있습니다. 미주나 유럽의 명문 골프장에 비해서는 다소 덜 엄격하고 또한, 한국 골퍼들의 기본적인 골프웨어 착용 습관으로 볼때, 다른 나라의 골퍼들보다는 좀 더 규정을 준수하는게 덜 까다롭습니다. 사실 거의 늘 입으시던데로 입으시면 문제될 일이 없을 정도의 규정이죠. 우선 남/녀로 나누어서 간단한 복장규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성골퍼의 경우, 셔츠가 벨트 안으로 혹은 벨트라인까지 위치하며, 반바지의 경우 무릎라인 아래까지 내려오는 기장, 골프슈즈는 소프트 스파이크를 신어야 하며 금지사항으로는 청바지나, 카고팬츠, 트레이닝복, 짧은 반바지 등입니다     여성 골퍼의 경우, 골프셔츠 착용권장, 골프용반바지나 스커트 반바지 착용하며, 골프슈즈는 소프트 스파이크 그리고 금지사항으로는 요가복 청바지 트레이닝복 핫펜츠 등입니다     태국 골프장중 어떤 클럽이 구체적인 복장규정이 있나요?   사실 태국의 중상급 이상 카테고리에 속하는 혹은 회원제를 병행하는 골프클럽은 대부분 위 복장규정을 따르시면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한국인들에게 많이 알려진 대표적인 골프장을 살펴보면, 방콕지역에서는 시암컨트리클럽 방콕, 알파인골프클럽. 니칸티골프클럽, 타이컨트리클럼, 서밋윈드밀골프클럽, 타나시티, 무앙카우, 리버데일, 플로라빌, 로얄젬스 등의 거의 모든 중상급 골프장이 위 규정을 요청하고 있으며 파타야-라용지역에서는 시암컨트리클럽 4코스 모두, 치찬골프클럽, 람차방골프클럽 등 역시 대부분의 명문클럽이 해당 규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Cap 2023-08-16 12-44-35-641.jpg
여행매거진

[여행소식] 태국 방콕 서밋윈드밀 골프클럽 잔디교체로 인한 일부 코스 변경(~2023.11.30)

태국 방콕의 방나지역(수완나폼 국제공항) 에 위치한 프리미엄급 골프클럽인 서밋윈드밀 골프클럽(Summit Golf Club)은 골프성수기에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준비하고자, 2023년 9월27부터 11월30일까지 2번홀 4번홀, 6번홀, 11번홀 그린의 잔디를 교체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잔디교체 기간 중, 플레이어께서는 대체 그린을 이용하시게 되며 이 외에는 모두 기존의 정상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4번홀과, 6번홀의 현상태는 아래와 같습니다.   (서밋윈드밀 4번홀)   (서밋윈드밀 6번홀)     교체하는 잔디는 난지성 잔디중에서 그린 플레이에 최적화된 Tip Eagle 로 교체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금번 교체로 인하여, 그린에서 좀 더 다이나믹한 플레이를 기대합니다.  

자세히보기
서밋윈드밀 고르뷰 레지던스.jpg
여행소식

[여행소식] 세계 럭셔리 TOP 50 호텔 중, 50 방콕의 4곳 호텔이 순위에 들어..

매년 8월과 9월쯤 되면, 포브스(forbes)지 그리고, 전세계 500여명의 호텔리어와 여행전문기자 등의 설문을 통해,  전세계 TOP 50 혹은 TOP 100 럭셔리 호텔의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2023년 포브스 및 World Best Hotel Top50의 공통 상위권에 랭크된 방콕의 호텔을 소개합니다.       1. 포시즌 방콕 차오프라야리조트 FOURSEASONS Hotel Bangkok at Chao praya River  (세계3위) 방콕 전통 구도심 Charoen Krung 지역에 위치하며, 방콕의 젖줄인 차오프라야 강변에 인접해 있는 포시즌 방콕리조트는 도심형 리조트 스타일로,  모던한 디자인에 포시즌의 스탠다드한 서비스가 도입되어 있습니다. 50m 인접한 거리에, Capella Resort가 위치해 있으며, 현재 방콕에서 가장 인기 있는 호텔중의 하나 입니다 가격은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동급의 비슷한 호텔에 비하여서는 다소 합리적인 금액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2. 만다린 오리엔탈 방콕 Mandarin Oriental Bangkok : 10위 1876년에 설립된 만다린 오리엔탈 방콕(Mandarin Oriental, Bangkok)은 식민지시대와 빅토리아 풍의 전형적인 외관과, 차오프라야 강변에 자리잡고 있다. 전체 331개의 객실을 보유한 비교적 대형규모의 호텔이지만, 연중 다양한 글로벌 행사가 끊이지 않고 있으며,  특히 식음료 서비스가 유명한 곳입니다. 다만, 역사와 전통의 가치만큼 최근의 트렌드를 충분히 반영하고 있냐는 부분은 다소 검증이 필요하다는 점이 개인적으로는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3. 카펠라 방콕 Capella Bangkok 11위 포시즌호텔의 바로 이웃지역에 위치한 카펠라 리조트는 저층으로 설계된 리조트 휴양 스타일 urban Style hotel 입니다. 팬더믹 기간 중 오픈했으며, 포브스가 선정한 Best New Hotel Award를 수상했습니다. 가장 전형적인 부티크 스타일의 호텔이며, 애프터눈티, Bar happy hour 등 다양한 부대서비스가 훌륭하며, 수영장에서 조망하는 차오프라야 강변의 풍경도 일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상당히 고가이지만, 자주 2박+1박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해 전체적으로는 포시즌 방콕보다 살짝 더 비싼 금액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4. 더 시암 The Siam : 42위   방콕의 구시가지 Dusit District에 위치한 The Siam 호텔은 진정한 스몰부티크 호텔입니다. 객실은 38개의 객실 밖에 갖추어져 있지 않아, 늘 예약이 어려운 편입니다. 위에 소개된 4개의 호텔 중, 일반적으로 비용은 가장 비싼 호텔이지만, 진정한 개인 맞춤서비스가 준비된 호텔입니다. 세련된 디자인의 단색 건물은 여행의 황금 시대를 기념하는 "방콕 강변의 뛰어난 건출물"로 유명합니다.   주목할 점은 순위에 오른 모든 호텔과 리조트는 모두 차오프라야 리버와 인접한 지역에 위치하며, 특히 1~3 지역은 방콕에서 현재 가장 hot 한 개발지역인 Charoen Krung(유명한 아시안티크와 인접) 지역에 몰려 있습니다. 2024년~25년 사이 럭셔리 리조트가 추가적인 오픈이 3~4개 리조트 브랜드로, 1000여 객실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향후 순위도 관심을 가져볼만 할 것 같습니다. 특가 프로모션과 다양한 개인적인 니즈가 반영된 예약진행을 개인맞춤여행 정보와 함께 서비스하는 파로스골프(PharosGolf.com) 그리고 헬로타이(hellothai.co.kr)로 문의 주시면 다양한 정보와 함께 합리적인 가격의 예약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방콕추천호텔 리버사이드 지역.jpg
여행소식